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레 볼떼/Le Volte

제조회사
오르넬라이아
원산지
이탈리아 토스카나
생산연도
현행
등급
IGT
용량
750ml
알콜도수
13.5%
DRY SWEET
잘익은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복합적인 아로마
어울리는 음식
파스타, 닭요리외 다양한 육류
포도품종
까베르네 쇼비뇽 55%, 멜롯 40%, 쁘띠베르도 5%

제품상세 설명

짙은 보랏 빛 루비 레드에 잘익은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의 풍부하고 매혹적인 아로마가 인상적으로 조밀한 탄닌과 살아있는 산도에 이은 입 안을 감싸는 풀바디의 레드 와인입니다.

이탈리아 와인의 혁신을 주도한 예술적인 슈퍼 투스칸 오르넬라이아가 선보이는 써드 와인(Third Wine)으로 상대적으로 영한 포도나무의 포도로 생산하였고, 총 10개월 동안 일부 프렌치 오크 및 시멘트 탱크에서 각 숙성 후에 병입 및 출하됩니다. 


*수상내역

Jeb Dunnck 93

Vinous 90

Decanter 91

James Suckling 90

브랜드 설명

오르넬라이아(Ornellaia) 와인은 이탈리아의 볼게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슈퍼 투스칸 와인으로 안티노리 모친의 자매와 결혼하였던 델라 게라르데스카 가문 소유였던 테누타 산 귀도 와이너리가 1944년부터 보르도 지방과 매우 환경이 흡사한 중서부 해안가에 위치한 보게리 지역 포도밭에 보르도 산 포도나무를 심어 사시카이아를 출시 및 성공하게됩니다. 

안티노리도 티냐넬로, 솔라이아를 연달아 출시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얻게되고 이후 오르넬라이아 와이너리 설립을 통해 까베르네 쇼비뇽, 멜롯, 까베르네 프랑, 쁘띠 베르도을 심어 재배하고, 1985년 출시하면서 그 명성을 세상에 알리게 됩니다. 

솔라이아 와인에 이어 미국의 와인스펙테이터가 선정한 2001년 올해의 와인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