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카라파체 몬테팔코 사그란티노 / Carapace Montefalco Sagrantino

제조회사
루넬리
원산지
이탈리아 움브리아
생산연도
2019
등급
DOCG
용량
750ml
알콜도수
15%
DRY SWEET
장미, 체리, 블루베리
어울리는 음식
진한 소스의 스테이크 등 육류, 파스타 및 치즈 류
포도품종
사그란티노100%

제품상세 설명

짙은 루비 레드에 장미 꽃, 체리, 블루베리의 아로마를 기반으로 감초와 초콜릿 느낌이 감도는 크리미하면서도 파워풀 한 맛과 부드러운 맛 그리고 길게 이어지는 여운이 인상적인 레드 와인입니다. 섬세하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보르도 그랑크뤼와 견줄만한 움브리아의 숨은 보석같은 풀 바디의 사그란티노 와인입니다.


수상내역

Decanter World Wine Awards 2025 97pts Platinum Medal

Wine Spectator 92pts

James Suckling 94pts

Wine Enthusiast 94pts

Vinous 93

World's Best Sommeliers' Selection 2025 (by world best 50 restaurants)

"Phenomenal Winery" and "Winery Architecture of the Year" 2025 (Wineries of Italy)

Forbes 100 Iconic Wineries 2025

World Best Vineyards 2024 25th on 50 best wineries in the world by Highest New Entry 2024 

브랜드 설명

이탈리아 No. 1 스푸만테 페라리,

3세대에 걸쳐 이룩한 성공과 축적된 노하우 그리고 기술로 선보이는 열정적인 명품 와인 컬렉션들로 토스카니 지역 포데르노보, 트렌토 지역 마르곤, 움브리아 지역의 카스텔부오노 3개의 와이너리에서 각 지역을 대표할 만한 와인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Castelbuono (카스텔부오노/움브리아 지역)

국내에 잘 알려진 까베르네 쇼비뇽 (1.5-1.8g/l)와 비교하여 약 두 배의 탄닌을 함유하고 있는 사그란티노 (3.5-4 g/l)는 힘이 넘치는 맛과 깊이가 인상적으로 중세 시대에 미사주로 사용되어 신성함을 의미하는 "샤크라"라고 지칭하였고, 이후 현재의 사그란티노 명칭을 가지게 됩니다. 이탈리아 건축계의 거장이자 대십자 기사훈장을 받은 바 있는 아르날도 뽀모도로는 루넬리 그룹과의 돈독한 우정에 대한 의미로 이 와인의 특별함을 담아 세계에서 인정받는 예술적인 "카라파체" 셀라를 디자인하였습니다.